관리 메뉴

Korea & Brake

편한 셀프세차_테프론 코팅(1차 점검) 본문

만물박사와 척척박사의 재미있는 생활탐구

편한 셀프세차_테프론 코팅(1차 점검)

GBbrake 2020. 4. 19. 11:34

 안녕하세요 GBBrake입니다. 
지난번 테프론 코팅을 시공한 뒤에 약 80일 정도가 지났고요(https://youtu.be/xRNP4H6MW1w) 그간 어떤 일이 있었는지 중간 점검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EQ900 차주분께서는 시공을 한지 한 달이 채 안 돼서 다시 세차를 하는 바람에 실험이 중단이 됐고요 캐딜락의 경우 참고 계속 운행을 하면서 세차도 해보고 발수 테스트도 진행해 보았습니다. 점검 결과를 같이 확인해 보시죠.


EXQ 컨퀘스트코트 페클 유리막코팅 단품 EXQ 컨퀘스트코트 페클 유리막코팅 단품 EXQ 컨퀘스트코트 페클 유리막코팅 단품

 

 

EXQ 컨퀘스트코트 페클 유리막코팅 단품

COUPANG

www.coupang.com

 

캐딜락의 경우 세차를 하고 테프론 코팅을 입힌지 약 한 달 넘은 상태인데요.
먼지가 많이 묻어 있습니다. 이 차량을 세차를 하고 나서 발수 코팅효과가 유지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을 뿌려줍니다.

 보시는 것처럼 발수성은 아직 살아 있는 거 같네요. 샴푸를 해 보고 그 후에도 발수성이 계속 유지가 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세차 방법은 기존의 편한 세차 사계절 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https://gbbrake.tistory.com/204)

자 이제 샴푸세차를 해 봅니다. 세차는 편하게 하는 거라고 제가 말씀드렸죠? ㅎㅎㅎ

 샴푸 세차 후 차량 표면입니다. 샴푸 전에 비해 코팅의 효과가 확연히 줄어든 것을 한 눈에 봐도 알 수 있네요.

캐딜락 세차후 코팅 효과 유지 여부 실험은 여기서 마무리해야 될 듯 싶습니다.

 여기서 확인하신 것처럼 테프론 코팅은 한 달이 지나도 그 효과를 유지하지만, 샴푸로 세차를 하면 그 효과가 현저히 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EQ900의 경우 점검 전 이미 세차를 해 버렸기 때문에 확인이 어려웠으나 캐딜락의 경우 세차 직후 및 2회 세차 후 코팅의 지속력을 점검해 볼 수 있었으며 샴푸 세차 후에는 코팅의 효과를 100%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것으로 결론이 났습니다. 남은 차량은 임팔라 인데요. 이 차는 샴푸세차를 하지 않고 많이 더러워질 경우 물과 워시미트로만 세차를 해 주면서 지속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6개월간의 실험기록이 다음 영상에서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GB Brake였습니다.

 

 

EXQ 컨퀘스트코트 페클 유리막코팅 단품 EXQ 컨퀘스트코트 페클 유리막코팅 단품 EXQ 컨퀘스트코트 페클 유리막코팅 단품

 

EXQ 컨퀘스트코트 페클 유리막코팅 단품

COUPANG

www.coupang.com

* 이 글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