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orea & Brake

편한 셀프세차_테프론 코팅(6개월 점검일지) 본문

만물박사와 척척박사의 재미있는 생활탐구

편한 셀프세차_테프론 코팅(6개월 점검일지)

GBbrake 2020. 4. 21. 10:29

EXQ 컨퀘스트코트 페클 유리막코팅 단품 EXQ 컨퀘스트코트 페클 유리막코팅 단품 EXQ 컨퀘스트코트 페클 유리막코팅 단품

 

EXQ 컨퀘스트코트 페클 유리막코팅 단품

COUPANG

www.coupang.com

 안녕하세요 GB Brake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테프론 코팅을 시공한 총 3대의 차량 중 2대는 샴푸세차를 한 후 코팅의 효과가 급격히 사라져서 이 제품에 대해 회의적인 인상을 주었는데요, 마지막 3번째 차량은 조금 다른 흥미로운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자 그럼 장장 6개월에 걸친 점검결과를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시공 22일 후 먼지털이 시험

 테프론 코팅 후 먼지를 털어 낼 때 먼지가 얼마나 잘 떨어지는지 시험을 해 보았습니다.

 사진상으로는 깨끗해 보이지만 차량 표면에는 시커멓게 먼지가 붙어 있는 상태입니다.

 실험결과 먼지를 털 때의 느낌이 왁스 작업을 한 차량 표면에 비해 뻑뻑한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세차만 한 차량에 비해서는 그래도 잘 털리네요.


2. 시공 24일후 비오는날 발수력 점검
 비 오는 날 1시간 정도 주행을 한 모습입니다.

 왁스 시공 차량과 같은 뛰어난 발수력을 보여주네요. 물방울이 차량 표면에 동그랗게 맺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 정도면 발수력에 있어서는 합격점을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자 그러면 비가 그치고 난 뒤의 차량 표면의 오염물질이 얼마나 남아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 시공 25일 후 비 온 후 물자국 확인

 차량 후드 부분의 경우 물자국이 거의 남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천정부분은 아직 물기가 마르지 않은 상태이지만 워터스팟은 보이지 않습니다.

트렁크 윗부분도 마찬가지로 깨끗하고요.

 차량 뒷부분은 가장 더러워지는 부분인 만큼 얼룩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이건 물자국 이라기보다는 먼지가 많이 묻어 있는 것인데요 완전히 마른 후에 먼지가 떨어지는지 다시 확인해 보겠습니다.

 4. 시공 34일 후 비 온 후 먼지털이 시험

 가장 더러워진 차량 뒷부분을 먼지털이개로 털어 보았습니다.

더러워진 부분들이 힘을 많이 들이지 않아도 먼지가 나름 쉽게 떨어지는 것은 알 수 있었습니다.


 5. 시공 81일 후 심한 오염 후 세차

 야외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비를 맞은 뒤 차량의 모습입니다.

 나무 아래 차를 세워둔 덕분인지 나뭇잎 송진 그리고 새의 배설물 등 여러 가지 오물들이 차량 표면에 많이 묻어 있었습니다.

이렇게 더러운 상태에서 세차가 잘되는지 세차 후에도 코팅은 효과가 지속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시공한 다른 두 대의 차량이 경우 샴푸 세차를 하고 난 뒤 코팅효과가 없어졌기 때문에 이번 차량은 샴푸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만 세차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샴푸 없이 물만 뿌리는 경우 코팅 효과가 유지 되네요.

 물을 뿌린 상태에서 걸레로만 차량표면을 닦아줍니다.

 고압수 세척 후 차량 표면을 살펴보니 코팅 효과가 아직 남아 있네요.

 샴푸 없이 물로만 닦아도 코팅 효과 덕분인지 차량표면 얼룩들이 깨끗하게 제거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 이 상태로 얼마나 더 코팅 효과가 지속되는지 계속 관찰을 해 볼까요? ㅎㅎㅎ

6. 시공 103일 후 비오는날 확인

 비 오는 날 운행을 한 후에 차량 표면의 모습입니다. 빗물 얼룩이 거의 보이질 않네요. 코팅 효과가 아직 남아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왁스 시공한 차량 표면에 비해 슬릭감은 떨어지기 때문에 먼지가 더 잘 붙는 거 같고 달라붙은 먼지가 잘 떨어지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세요.


7. 시공 136일 후 비오는날 확인

 보시는 것과 같이 코팅 효과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8. 시공 141일 후 비오는날 확인

 빗물에 대한 발수력이 아직 살아있네요~  

비가 그친 후 약 40분 주행을 한 뒤의 모습입니다. 차량 표면의 물은 거의 다 말랐구요 물 자국도 거의 남아 있지 않았습니다. 이 정도면 테프론 코팅의 방오성은 확실한 것으로 보여지네요.

 차량 뒷부분 및 뒷범퍼 부분은 역시나 많이 더러워져 있는데요 물로만 세차를 하면서 코팅은 지속성을 계속 관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9. 시공 151일 후 비오는날 확인

 빗길 약 1시간 주행 후 모습입니다. 역시 코팅 효과가 유지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구요.

 약 5개월 동안 관찰하면서 느낀 점은 첫째 차량에 비가 많이 와서 물이 많이 고이면 바로 잘 흘러내리는 뛰어난 비딩능력, 둘째는 비온뒤 물자국이 거의 남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방오성이 뛰어나다는 것이죠.


10. 시공 164일후 비 오는 날 확인

 비가 꽤 많이 온 뒤의 모습 임에도 불구하고 차량 표면에 물기가 거의 남아 있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었고 물 자국도 거의 남아 있지 않았습니다. 테프론 코팅의 능력 정말 좋네요!!

 차량 뒷면은 역시 더럽구요. 물로만 세차를 해서 코팅 효과가 유지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11. 시공 176일 후 2차 세차

 차량 윗부분은 아직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지만 바퀴 뒷부분 차량 뒷부분 뒷 범퍼 등의 오염물질이 많이 묻어 있어서 이를 제거하기 위한 세차를 해 보았습니다.

 첫 번째 세차와 동일하게 샴푸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만 세차를 해준 후 상태를 살펴봅니다.

 물로만 세차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얼룩은 지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코팅이 없는 상태에서 물로만 세차를 한다면 이렇게 잘 닦여 지지는 않겠죠?

12. 시공 177일후 비오는날 확인

 세차한 다음날 바로 비가 왔습니다. 평소 같으면 우울한 상황이지만 코팅의 효과를 확인한다는 입장에서 보면 기분이 그렇게 나쁘지 않네요. ㅎㅎ

 아쉽게도 비가 많이 오지 않아 운행 중 비가 거의 말랐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물 자국이 거의 남지 않은 것은 확인할 수 있네요. 코팅의 효과는 지속 중입니다. ^^
 다음 비 오는 날 최종 확인 및 점검 결과에 대해서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EXQ 컨퀘스트코트 페클 유리막코팅 단품 EXQ 컨퀘스트코트 페클 유리막코팅 단품 EXQ 컨퀘스트코트 페클 유리막코팅 단품

 

EXQ 컨퀘스트코트 페클 유리막코팅 단품

COUPANG

www.coupang.com

* 이 글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