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Korea & Brake

편한 셀프세차_테프론 코팅(시공1) 본문

만물박사와 척척박사의 재미있는 생활탐구

편한 셀프세차_테프론 코팅(시공1)

GBbrake 2019. 3. 13. 00:27


안녕하세요 GB Brake입니다. 최근 미세먼지 때문에 다들 고생이 많으시죠? 저도 가끔씩은 마스크를 쓰고 다닐 정도로 공기의 질이 현저히 나빠졌음을 피부로 실감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런 때에는 야외활동이 꺼려지는 것이 사실인데요. 아무리 세차가 좋아도 공기가 안 좋은날 나가기 싫은 건 어쩔 수가 없네요.

 세차를 조금이라도 덜 하면서 차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기를 희망하는 것은 모든 차주분들의 로망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마찬가지라 이런 저런 방법을 시도해보고 있는데 이번에 실험해 볼 것은 테프론 코팅이라는 것입니다.

EXQ 컨퀘스트코트 페클 유리막코팅 단품 EXQ 컨퀘스트코트 페클 유리막코팅 단품 EXQ 컨퀘스트코트 페클 유리막코팅 단품




 다들 잘 아시는 유리막 코팅이 광택과 더불어 방오성이 뛰어나다는 것은 잘 아실 겁니다. 유리막 코팅이 되어있는 차량은 먼지가 묻으면 먼지떨이개로 바로 털립니다. 물론 왁스도 안되어 있는 일반 차량은 먼지가 차에 붙어서 잘 떨어지지 않죠. 또한 세차를 하고 왁스를 바르지 않아도 뛰어난 광택도 유지되구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년 이상 이 효과가 지속된다고 하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보셨을 겁니다. 다만 한 가지문제는 가격인데요, 이 녀석이 시공하는데 수십만원에서 백만원이 넘는 것도 있다고 하니 섣불리 시도해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왁스도 뛰어난 방오성을 자랑하는데요, 직접 시공이 가능하며 유리막 코팅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이건 일반적인 수준의 왁스를 사용했을 경우구요 왁스의 종류에 따라 수백만원을 호가하는 제품도 있다고 하네요. 왁스를 시공한 차량도 먼지가 뭍었을 때 먼지떨이개로 바로 털립니다. 비가 오거나 할 때도 물이 차량표면에 달라붙지 않고 물방울이 맺히거나 그대로 흘러 내리지요. 하여 비가 온 후에도 먼지떨이개로 가볍게 털어내면 차가 바로 깨끗해 집니다. 그러나 왁스의 방오성 지속효과는 약 1개월 정도로 그다지 길지 않습니다.


 제가 얻은 정보로는 이 테프론 코팅이라는 것은 방오성이 무척 뛰어나서 한번 시공 시 약 6개월 정도 지속된다고 합니다. 광택면에서는 특별히 광고를 하지 않는 것을 보니 크게 장점은 없는 것 같구요. 근데 특장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가격이 무척 저렴하다는 것이죠. 제가 구입해 본 결과 250m 한통에 15,000정도 합니다. 그런데 이 한통으로 무려 10회 이상 시공이 가능한 것이죠.

 테프론이라는 물질이 우산의 표면에 코팅할 때도 쓰인다고 하니 방수성에서는 제가 특별히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만약 이 코팅을 한번 차에 입힌 후 6개월동안 효과가 지속된다면 저는 이제품을 왁스 대신 사용하려고 합니다. 차가 더러워졌을 때는 물로만 가볍게 씻어주고요~ 더욱 편한 세차가 탄생하는 순간입니다. ㅎㅎㅎㅎ



이런 테프론 코팅의 효과를 실험해 보기위해 나왔습니다. 코팅을 위해서는 먼저 차량 표면을 깨끗하게 세차해 주는 것이 필수겠죠? 그래서 저도 세차 했습니다.

 

세차를 마친 차량을 제품설명서대로 그늘로 이동시킵니다. 저는 아파트 지하주차장을 시공장소로 선정했어요



제품을 약 15초 정도 흔들어 줍니다. 아무래도 용액을 그냥 두면 침전물이 생기나 보네요



용액을 잘 섞어준 뒤 스폰지에 적당량을 뿌린 뒤 차체에 발라줍니다



제품설명서에 따르면 차량전체를 한번에 시공하지 말고 천정 -> 본넷 -> .우측 휀다 -> .우측 도어 -> 뒷범퍼 -> 앞범퍼 순으로 시공을 하라고 하네요.


그대로 따라해 줍니다그래서 우선 천정먼저ㅎ 스폰지로 차체에 용액을 발라줄 때에는 손에 힘을 빼고 원을 그리며 골고루 펴 발라주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약간 끈적이는 액체 상태라 별로 신경 쓸 것 없이 편하게 발라주시면 되구요 그렇게 힘이 들어가지도 않네요.



용액을 다 바른 뒤 약 3~4분 차 표면에 점착될 시간을 줍니다. 아 물론 이것도 설명서에 나와 있는 거에요.

 

3~4분 경과 후 부드러운 타월로 닦아냅니다. 이 때 사용하는 타월은 왁스작업시 사용하는 버핑타월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작업도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인트비즈 퍼펙트 디...   퍼펙트 디테일링 플...   남자의 득광하는 차...   울트라레인보우 02...





코팅액을 발라주면 아래와 같이 왁스를 바른것과 같은 무늬가 보입니다.




다시 타월로 닦아주면



반짝반짝해지네요. ㅎ



광택효과도 어느정도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렇게 차의 모든 부분을 작업하면 시공이 끝납니다. 이제 시간이 모든걸 말해주겠죠.

차량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다른 차들도 몇 대 작업해 놓았으니 6개월이 지나면 이 제품의 매력이 결정될 겁니다. 지켜봐 주세요 여러분 ㅎㅎㅎ 테프론 코팅 파이팅!




EXQ 컨퀘스트코트 페클 유리막코팅 단품 EXQ 컨퀘스트코트 페클 유리막코팅 단품 EXQ 컨퀘스트코트 페클 유리막코팅 단품
Comments